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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략/디아블로4 공략

[디아블로4 시즌4] 독 주입 꿰뚫는 사격 빌드 (연계 점수 버그 활용!)

by O.A. Balmy 2024.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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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시즌4] 독 주입 꿰뚫는 사격 빌드 (연계 점수 버그 활용!)

https://youtu.be/dpzUe2OU8WY?si=V-ByKcCkMZjeFgm4

 

 

안녕하세요. 룸머킴입니다.

앞서 냉기 주입 꿰뚫는 사격 빌드로(https://roomerkim.tistory.com/142) 플레이하던 중, 평타 1방만으로 연계점수를 3개 한번에 쌓을 수 있는 버그를 알게되어 이를 활용한 빌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도적 구멍 뚫기 버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https://roomerkim.tistory.com/143

 

구멍 뚫기 한방에 연계 점수를 3점 바로 쌓을 수 있으므로, [평타1회 → 꿰사1회]를 빠르게 연타하는 형태로 진행되는데요. 비단 꿰사 외에 다른 핵심 기술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멍 뚫기 버그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도적 활기] 담금질을 2개 사용해야하는 만큼, 일반적으로 냉기 주입 연발 빌드 처럼 담금질을 통해 아이템에 [주입 충만]을 2개 붙여줘야하는 빌드와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꿰뚫는 사격] 스킬의 특징인 높은 행운의 적중 확률을 활용하기 위해, 행운의 적중 확률에 의해 스킬 쿨 타임이 줄어드는 [독 주입]을 선택하여 활용하는 빌드를 생각해보게된 것 입니다.

 

 

 

 

스킬 구성

[꿰뚫는 사격] 스킬 특성상 연계 점수를 쌓으면 행운의 적중 확률이 올라가므로, [꿰뚫는 사격]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행운의 적중]과 관련된 옵션 혹은 스킬을 많이 챙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입 스킬 중 [독 주입]을 선택하여, 자체적으로 독 주입 스킬 쿨 타임을 줄이고, 이로 인해 아이템상에서 여유가 생기는 담금질 옵션을 [도적 활기 : 구멍 뚫기 자원 생성량 증가] 2개로 채워 "구멍 뚫기 버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스킬을 구성합니다.

 

 

 

위상 및 아이템 구성

 

 

위상 구성에서 특이한 점은 방어구인 [투구, 가슴, 바지, 장화]에 적용한 [방어]와 관련된 위상은 [어스름한 위상] 단 하나이며, 그 외에는 모두 [보조] 위상이라는 것 입니다.

 

여기에 공격 위상이긴 하지만 [응보의 위상]까지 더해지게 되는데요.

 

위 5가지 위상을 보면 짐작하셨겠지만, [꿰뚫는 사격]이 갖는 높은 행운의 적중 확률을 바탕으로

 

전적으로 [상태 이상]을 통해 생존을 도모하고,

대미지 또한 [상태 이상]을 유발할 수 록 강해지도록 위상을 구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독한 얼음의 위상]을 목걸이에 착용하는게 딜 기대값이 더 높습니다.

 

★추가로 보스 몹은 각각의 상태이상에 걸리지는 않지만, 그로기 상태에 빠지면, 모든 상태이상에 걸린 것으로 취급받기 때문에 보스몹을 빠르게 그로기상태로 만들 수 있다면, 높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담금질 옵션 구성

기본적으로 확률적으로 꿰뚫는 사격을 2번 발사하는 옵션을 무기에 붙이며, 특이한 점은 방어구에는 행운의 적중 확률에 따른 각종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옵션을 *종류별로(오한, 감속, 기절, 빙결, 멍해짐, 이동불가) 모두 붙인다는 것 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구멍 뚫기 버그를 사용하기 위해 [도적 활기 : 구멍 뚫기 자원 생성량 증가] 옵션을 2개 붙여주어야합니다.

 

다양한 상태이상이 높은 행운의 적중과 빠른 공속으로 인해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1. 다수의 일반 몹을 상대할 때 생존률을 높여줍니다.

2. 보스몹을 아주 빠르게 그로기 시킬 수 있습니다. (보스몹의 그로기 상태는 모든 상태이상에 걸린 것으로 판정됨)

 

 

 

정복자 구성

정복자 구성은 기본적으로 희생 패시브 대미지를 높이기 위해, 취약 대미지 증가와 상태이상 시 대미지 증가를 챙기는 방향으로 구성됩니다. 특이사항으로 쇠못덫 스킬은 자체적으로 지속적인 오한 효과를 주며, 정복자에서 덫 영향을 받는 대상에 대한 피해증가 효과가 희생 패시브로 인한 증댐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덫과 관련한 정복자를 챙기는 편입니다.

 

1. 시작 노드

 

 

2. 약점 노출

 

 

3. 목격자 제거

 

 

4. 영업 비밀

 

 

5. 치명적인 매복

 

6. 소름돋는 전리품

 

 

7. 비열한 습격

 

 

대미지 매커니즘 정리

앞서 공략한 냉기 주입보다는 단순한 딜링 사이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중요한 점은 가능한 빠르게 [구멍 뚫기]와 [꿰뚫는 사격]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것이며, 중간 중간 바닥에 덫과 연막탄을 끊임없이 사용해야합니다.

 

생각보다 손가락 피로도가 높은 빌드이며, 플레이하는 게이머가 얼마나 빠르게 클릭하느냐가 굉장히 딜량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빌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 [구멍 뚫기 1회] → [꿰뚫는 사격 1회]  " 반복[연막탄]과 [쇠못 덫]으로 인한 딜 상승량이 굉장히 높으므로 중간 중간 적절히 활용하는게 관건 입니다.

 

★특히 우두머리가 그로기 상태일 때! 꼭 [쇠못 덫]과 [독 주입]을 사용 후 딜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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