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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략/심즈4 공략 및 아이템 만드는 방법)

[심즈4]옷 만들기 블랜더 다운 링크

by 룸머팍 2022.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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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4]옷 만들기 블랜더 다운 링크

아래 링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아래 사용 방법 1편 올렸습니다. 블랜더로 애니메이션 만드는 건데 우리는 심즈 옷 만들기를 할 것이기 때문에

필요한 것만 딱 집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랜더는 12월7일기준 3.3.1버전이 있지만 심즈4스튜디오에서 3.3.1버전은 작동이 잘 안됩니다. 그래서 하위 버전을 사용합니다. 
심즈 옷을 만들때 사용한 블랜더는 2.70~2.79까지 몇개 써봤는데2.78인가 그거 뺴고 다 비슷했던것 같습니다. 암튼 저는 2.70,79,76을 골고르 사용합니다. 음 깔려있는 컴퓨터 마다 다른걸 깔았는데 다시 깔기 귀찮아서 그냥 골고루 씁니다.

 

 우선 포토샵 일러스트 처음 접했을 때보다 3배는 낮설었습니다. 3d니까...암튼 그래서 우선 뭘 만들겠다는 생각을 잠깐 버리시고 이것 저것 눌러보세요. 이게 포토샵 일러스트는 이것 저것 만지면 작업 설정이 바뀌는데,
블랜더는 껐다가 다시 키면 작업 세팅 초기화 됩니다. 그러니까 겁먹지 말고 아무거나 눌러보세요.

 

그렇게 시간을 잠깐 보냈다면 이제 간단한 세팅을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좌측 상단에 파일에서 환경설정 찾을 찾아 줍니다. ctrl+alt+u 하면 나옵니다. 여기서 시스템 인터내셔널 폰트에서 한국어로 바꿔 줍니다.

 


편집하기 텝에서 실행취소 단계를 256으로 바꿔집니다. 이게 뒤로가기 최대 256까지 됩다는 설정입니다. 따로 설정 안하면 20인가? 30인가 그거밖에 뒤로 가기 안됩니다. 입력에서 다음과함께 선택 왼쪽에 체크해줍니다. 
이게 우클릭 선택 이냐 좌클릭 선택이냐인데 보통 우리가 클릭할때 좌클릭을 많이 쓰기 때문에 좌클릭을 선택해 줍니다. 이 설정이 끝났다면 사용자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제 기본 세팅이 끝입니다.

 

그럼 화면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을 보기 위해 마우스 휠이 필요합니다. 없어도 보는 방법은 있으나 휠 있는 마우스가 좋습니다. 아무튼 휠을 꾹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shift를 누르고 마우스 휠을 눌러 드래그 하듯 움직이면 원하는 위치에 움직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갔다면 shift를 떼면 됩니다. shift를 누르고 마우스 휠을 돌리면 화면이 확대 축소됩니다. ctrl을 누르고 휠을 돌리면 화면이 양옆으로 움직입니다.

그리고 키보는 오른쪽 숫자 페트 1을 누르면 정면 3을 누르면 측면 7번을 누르면 스카이뷰 8번을 누르면 그 반대편을 보게됩니다. 예를 들어 1번 9번 돌리면 정면에 반대 편을 보게 되고, 3번을 누른다음 9번을 누르면 측변에 반대편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2,4,6,8,/등 그 근처는 화면 보는 단축기 들입니다. 0번은 영상이나 사진 저장할때 보이는 화면인데 이건 심즈 옷만들기와 관련 없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여기까지 화면 보는 방법이고 이번에는 사물에 대해 이론적으로 접근을 살짝 해보겠습니다. 사물은 점선면으로 이루어져이씁니다. 버텍스는 점 에지는 선 면은 페이스 입니다. 
점을 선택하고 이동하는지 점을 선택하고 이동하는지 면을 선택하고 이동하는지에 따라 모양이 조금씩 바뀝니다. 그리고 면은 양면입니다. 앞면이 있고 뒷면이 있습니다.
 


이제 사물은 변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물을 변하게 하는 방법은 크게 위치변화, 크기변화, 회전변화 3가지로 나뉩니다. 위치는 g, 크기는 s, 회전은 r입니다.
그리고 3d사물은 우주 공간에 있넌것과 같아서 x,y,z축을 기준으로 설정값을 가집니다.

예를 들어 g이동키를 누르고 x를 누르면 x축으로만 움직입니다. g키를 누르고 z축을 누르면 z축으로만 움직입니다. 회전도 크기도 마찬가지로 s회전 누르고 x누르면 x축을 기죽으로 회전합니다. r회전도 z누르고 회전하면 z축으로만 회전합니다.

이제 이 사물을 변화하는 모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물을 변화 모드는 오브젝트모드와 편집모드가 입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는 크기를 바꿀수는 있는데 점선면이 선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디테일한 변화를 줄 수 없습니다. 
또한 오브젝트 모드에서 크기를 바꾸면 크기 설정이 바뀌는데 이건 심즈랑 관련 없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그냥 편집모드에서 크기를 바꾸신다고만 생각하면됩니다. 그리고 오브젝트 모드에서 사물을 만들면 레이어가 추가 되고 별도에 사물이 됩니다.
편집모드에서 만들면 사물을 ㅁ또 만들어도 같은 레이어에 들어있게 됩니다.

사물을 만드는 방법은 shift+ a입니다. 편집모드에서 원기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사물이 생성 위치는 마우스 우클릭으로 커서가 찍힌 부분에 만들어 집니다.

여기 까지 블랜더 기초 1편이었습니다. 나머지 심즈 옷만들때 필요한 단축기 그리고 화면 죄우창 설명은 다음 영상에 알려그리겠습니다.

 

아래는 구버전 블랜더 받는 링크고 그 아래 블랜더 설명 영상입니다.

 

 

 

https://www.blender.org/download/releases/2-76/

 

2.76 — blender.org

Home of the Blender project - Free and Open 3D Creation Software

www.blender.org

https://www.blender.org/download/releases/2-79/

 

2.79 — blender.org

Home of the Blender project - Free and Open 3D Creation Software

www.blender.org

https://www.youtube.com/watch?v=C5xnzi6YL5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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